패키지 디자인 컨설팅
Package Design Consulting
아이디어 스케치
제품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컨셉을 선정한 후 아이디어 스케치를 통해 시각적으로 좀 더 구체화합니다.
개발 이전 단계부터 클라이언트와 공유하여 개발 방향의 접점을 서로 맞춰가기 때문에 서로 빠른 시간 안에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딸비 작가님과 협업>
사인펜으로 음식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딸비 작가님'과의 협업 과정을 담은 스케치입니다.
토끼에 대한 아이디어는 딸비 작가님이 직접 내주셨습니다.
떡을 써는 토끼와 떡국을 함께 먹는 토끼들, 그리고 커다란 가마솥이 표현되도록 요청드렸습니다.
제품 패키지에 타이틀(제품명)과 다른 정보들이 표현될 수 있도록 정사각형 구도내에서 모든 것이 표현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일러스트 작업
스케치를 좀 더 구체화하여 일러스트로 작업합니다. 패키지에 톤앤매너를 고려하여 전체적인 색감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밑채색을 먼저하여 예상 시안을 먼저 도출한 후 본 채색을 진행합니다.
<작가님의 상상력이 더해지다>
"떡을 써는 토끼와 절구질을 하는 토끼 둘 다 있었으면 좋겠어요."
"큰 가마솥도 있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요청한 것은 '떡을 써는 토끼'와 '절구질하는 토끼', 그리고 '큰 가마솥' 뿐이었습니다.
작가님은 여기에 상상력을 더해 떡을 써는 토끼와 절구질하는 토끼를 한 팀으로 묶어 공간을 절약하였고, 가마솥 또한 조리도구를 한 면에 걸어두어 생생한 현장감을 더했습니다. 누가 봐도 저 자리는 조리도구가 걸릴만한 자리아닌가요?
일러스트 작업
최종 완성된 일러스트입니다. 제품 규격에 맞춰 비율과 배치를 조정합니다.
<왁자지껄한 떡국맛집>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다란 가마솥에 먹음직스러운 떡국이 담겨있습니다.
한쪽에서는 떡을 찧고, 썰고, 한쪽은 떡국을 먹느라 정신이 없는 와중에 모두의 표정이 행복해보이는 떡국맛집이 완성되었습니다.
분주하면서도 한쪽에서는 맛있게 떡국을 즐기는 모습이 말 그대로 떡국 맛집입니다.
딸비 작가님은 떡국맛집의 주인이 되어 토끼에게 떡국을 나눠주고 있네요. ^^